변화하는 소개팅 어플, 검증된 회원들만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화 시작 포스트21 뉴스


그간 음지에서만 성행하던 ‘어긋난 성문화’가 이제는 스마트폰 속으로까지 활동 반경을 넓힌 것이다. 그러다 보니 ‘스마트한 만남’을 추구하는 초기 개발 의도와는 달리 음란성 문죄와 성범죄 양산 등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이에 따라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 이 등이 확산되기 시작했고 2010년 5월 에 ‘이음’이란 어플이 국내 최초로 소셜 데이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후 국내언 론에 의해 많은 소셜 데이팅이 소개되기 시작했으며 현재 모바일 앱 범주에 속해 있는 소개팅 어플은 총 70여 개다. 이러한 소개팅 어플은 해외에서는 이 미 몇 년 전부터 보편화돼 있었다.


이는 국내에서 이성을 만나기 어려운 대표적인 집단으로 꼽히는 ‘남중남고공대’, ‘여중여고여대’ 출신이 아니더라도 많은 대한민국 싱글 남녀들이 주변에서 자연스럽게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이용자 수도 업계 상위권이라고 하는 건 좋다. 그리고 아무래도 돈을 걸고 하는 만큼 가볍게 OK가 오가지 않는다. 먼저 약속 잡으려고 오늘 뭐하냐고 물어오던 상대가 1시간도 안 돼서 잠수 탄 사례도 봤다 -.- 그리고 돈을 내야 하기 때문인지 OK 드럽게 안 온다.


회원관리도 매일 철저하게 하기 때문에 여자분이 사용하기에 더 좋은 앱인 것 같습니다. 소개팅앱을 오랫동안 이용한 사람은 매력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매력이 없었기 때문에 계속 소개팅앱만 사용하고 있는 것이겠죠.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페이스북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쪽팔리기 싫다면 지인 차단을 꼭 설정하기를 바랍니다. 먼저 자신의 정면 사진을 찍어 올리고 인증 절차를 거쳐야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상형을 정확하게 설정을 해놓아야 얼굴뿐만 아니라 원하는 성격을 가진 사람 파악할 수 있으므로 꼭 이상형 설정을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에서는 월 평균 이용자 기준으로 틴더가 1위였고 글램, 정오의 데이트, 위피 순이었다. 이 중에서 1위 앱은 최근 국내 신생기업(스타트업) 하이퍼커넥트를 약 1조9,000억원에 인수한 미국 매치 그룹의 ‘틴더’다. 틴더는 한국(5위)과 중국(8위)에서도 데이터 앱 이용 순위 10위 안에 들었다.


특히 커뮤니티 게시판이 활성화된 소개팅 어플 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 공간적 부담 없이 여러 사람과 친분을 쌓고, 마음 맞는 이와 오프라인 만남도 가질 수 있다. 스윗미를 무료 소개팅 어플로서 이용을 하고 싶다면 하루에 얻을 수 있는 하트를 이용하여 4일간 모아놓았다가 이성에게 호감표현을 하는 방법밖에 없겠네요. 이음은 OK를 보낼 때에만, 커플레시피는 연락처를 알아낼 때에만 아이템을 쓰고 돈을 내면 되지만 커플메이커는 두 차례 모두 아이템을 소모해야 한다! 동그라미를 눌러 상대를 선택하는 데에 '하트' 7개, 연결이 성사되어서 연락처 보는 데에는 15개가 필요하다. 다만 필요한 하트 개수가 그당반과 비교하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무료로 이용하려면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또한 누가 날 선택했는지 감추지 않기 때문에 누가 날 선택했는지 알아낼 아이템을 살 필요도, 반대로 내가 선택했다고 어필하는 아이템을 살 필요도 없다.


사용하는 어플에 따라 금액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도 하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면 도전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소개팅 어플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앱들은 '직장 인증을 통한 안전한 소개팅' 등을 내세우며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취재결과 일부 데이팅 앱은 기혼 남녀들도 아무런 제한 없이 앱에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이용자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적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내 스마트폰의 연락처의 지인이나 페이스북의 지인 등이 매칭되는 것을 피하는 지인차단 시스템도 있습니다. 대화를 할 때 절대 조급해하지 말고, 상대방의 관심사로 대화 주제를 잡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정오의 데이트, 글램, 탄탄, 심쿵, 여보야, 꽃보다 소개팅, 연하다 소개팅, 너랑나랑, 썸데이, 러브레터 소개팅)를 해보았습니다. 보통 4단계에서 8단계까지 너무 까다로운 과정을 거치지만 러브레터는 단 두번에 끝낼 수 있어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최근 소개팅 앱에서 여성인 척 교제를 미끼로 남성들에게 접근해 돈을 받아 챙긴 혐의로 A씨 등 3명을 사기 혐의로 구속기소되고 공범 14명이 불구속기소를 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로 인해 3만여 명의 피해자가 대화에 필요한 금액을 포인트로 지불하는 구조로 10억4000여만 원의 포인트를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어플은 남성이 여성에게 말을 걸 때마다 여성에게 포인트가 지급돼 이후 환전으로 수익을 얻는 구조로 운영 중이었다. 정말로 순수한 의도로 좋은 사람 만나려고 소개팅 어플을 이용했는데,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날 수도 있다. 소개팅 어플로 만난 사람은 주선자가 없기 때문에 마음먹고 잠수타면 그 관계는 바로 끝이다. 소개팅 어플 업자가 아무리 인공지능을 쓴다 해도 알파고처럼 똑똑하지는 못하다.


호구 남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이것이 인공지능임을 알아차릴 것이다. 그래서 남성의 호기심을 일부러 자극하여 결제를 유도한다. 한 사람이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팅 어플에 가입하면, 적게는 1명당 900원 많게는 1명당 4000원 정도를 가져간다.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추천 강남 오피 강남 가라오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